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시, 내년부터 중학교 전체 무상급식 실시!

by 클릭인천닷컴 클릭인천닷컴 2016.10.20 10:21

본문

인천시, 내년부터 중학교 전체 무상급식 실시!  
 

인천시는 2017년부터 중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장은 10월 19일 ‘300만 인천, 미래를 준비합니다’라는 주제로 교육분야 혁신과제인 인천형 미래인재 육성계획을 발표하면서 2017년부터 중학교 전학년 전면 무상급식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가 이 날 발표한 인천형 미래인재 육성계획에 따르면 앞으로 중학교 무상급식과 함께 학교 교육환경 개선, 인천글로벌캠퍼스 계절학교 운영, 진로체험 활성화를 위한 진로체험 전담조직 신설, 유‧청소년을 위한 스포츠캠프를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중학교 무상급식을 위해 소요되는 예산은 총 591억원으로 재원은 시, 군‧구, 교육청이 분담하여 지원하게 됩니다.

 

중학교 무상급식 실시로 관내 중학생 80,588명 전체가 급식비 지원 혜택을 받게 됩니다. 중학교 무상급식 실시율은 현재 14.8%에서 100%로 확대되게 됩니다.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지원도 확대됩니다. 인천시는 학생들은 물론 주민들의 생활체육 공간으로 이용이 증가하는 현실을 고려하여 학교의 건립 요구시 다목적 강당에 대한 예산 지원을 최대한 수용할 계획입니다. 화장실, 급식시설, 냉‧난방, 초등돌봄교실환경정비 등 학교 교육환경개선에도 예산을 확대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우수한 교육시설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인천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절학교가 실시됩니다. 2017년 1월에 1단계 프로그램으로 영어독서토론캠프가 운영되고 8월부터는 과학, 예능(음악, 미술) 캠프로 확대 운영하는 2단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날로 다양화 되고 있는 진로체험 활성화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진로체험 교육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진로교육체험 전담조직도 신설합니다. 현재 교육지원담당관을 교육협력총괄담당관으로 확대 개편하고 진로교육체험팀을 신설한다는 복안입니다.

 

인천시는 전담조직을 통해 지역에 산재한 체험처와 학교가 유기적으로 연계되도록 협력 네트워크를 만들 계획입니다.

 

미래사회에 대비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수요자 중심의 진로교육 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유소년과 청소년 체육인재 양성에도 나섭니다. 인천연고의 축구, 야구, 농구, 배구 종목의 6개 프로구단과 아시안게임 최신 경기장, 프로선수 출신의 풍부한 전문인력을 활용한 「스포츠캠프」를 운영합니다.

 

인천시는 스포츠캠프를 통해 우수 유망주를 발굴‧ 육성하고 인천프로구단에 영입함으로서 선진국형 선수육성 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유소년과 청소년 대상 생활체육 스포츠 클럽을 현재 3개소에서 5개소로 확대해 다양한 강습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다문화 가정 및 소외계층 자녀를 위해 ‘유소년 리틀야구단’과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정기적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인천시장은 “이제는 사회가 부모들의 역할을 함께 해야 한다”며, “교육비 부담이 없는 사회를 만드는데 300만 인천시가 앞장서고 교육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명함 /스티커 /전단지 /인쇄 /판촉물 주문은 => 010-3742-2050 (인쇄소 전화번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