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가소식/미추홀구 좋은 소식

뉴트로 퓨전술집, 신간이역 인천학익점 오픈

by click인천닷컴 2019. 11. 13.
728x90

실제 기체를 리모델링하여 분위기를 연출한 학산역(신간이역 인천학익점) 


시대를 거스르는 레트로(RETRO, 복고) 의 열풍이 식을줄 모르고 있다. 2010년말 ‘쎄시봉’의 열풍을 시작으로 2017년 TV예능 프로그램에서의 노래, 패션, 간편먹거리로 진화되었고, 지금은 레트로(RETRO, 복고) 열풍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그 영역이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치킨업체, 햄버거업체, 떡볶이업체 등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해 레트로 버전의 신상품들을 이미 출시했거나 새로운 버전의 ‘뉴트로(새로움의 New와 복고의 Retro를 합친 신조어)’ 상품들까지 출시하기 시작했다.

최근 미추홀구 학익동에는 1980년대 실제 기차를 리모델링하여 심플하면서도 독창적으로 인테리어한 ‘학산역’이라는 퓨전술집도 뉴트로의 대열에 합류했다. 이미 많은 호프집과 커피전문점들이 레트로 또는 뉴트로 디자인을 만들어 앞다퉈 신규오픈하고 있으나, ‘학산역’은 그 차이가 다르다.

정통꼬치구이전문점 ‘신간이역’의 1호점인 ‘학산역’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학산사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학산역’으로 메인 네임을 정하였다.
‘학산역’은 퓨전술집으로 조용한 기차 안에서 담소를 나누고 추억을 이야기하는 술집의 분위기이다. 매장안의 별도 단체룸은 기차 역사 매표소 분위기를 연출해 인싸(인사이더 insider)들의 인증 셀카 장소로 많은 예약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매장 안 외부에 옛 추억의 소품들과 포토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20대의 눈길까지 사로잡았다.

‘학산역’의 메뉴는 기존의 익숙한 요리들을 결합해 만든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매콤한 닭갈비와 부드러운 치즈가 어우러진 ‘치즈불닭갈비’, 한국인의 야식 족발을 양념소스로 버무린 ‘큐브족발’, 향이 강한 마라를 누구나 쉽게 접할수 있게 만든 ‘소고기마라볶음’ 등 술과 잘 어울리는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매콤함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불닭발, 화로오돌뼈, 옛날부대찌개 역시 술이 빠질 수 없는 회식장소, 모임장소의 스테디셀러다. 개운한 아귀탕과 꼬치 어묵탕 그리고 추억의 불량과자도 준비되어 있다.

옛 추억이 아련한 간이역


신간이역 인천학익점 ‘학산역’을 운영주는 “신간이역은 기본메뉴부터가 추억을 떠오르게 한다. 기차타고 여행하며 먹었던 삶은 계란이 기본메뉴로 나간다. 무제한으로 어묵튀김도 드리는데 예전 난로에 구워 먹던 쥐포맛이 난다며 좋아들 하신다. 시대가 변하면서 옛 추억을 찾아 여행하거나 맛집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그렇기에 ‘학산역’은 이 모든 것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곳이다. 찾아오는 손님마다 이쁘다, 신기하다, 통기타 매고 여행가는 기분이다, 메뉴가 깔끔해서 좋다 등의 반응들을 해주신다”고 말했다.

*상호 : 신간이역 인천학익점

*주소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 학산사거리

 

 

인천 미추홀구 명함, 전단지, 스티커, 리플렛, 카다록, 신문편집, 봉투, 현수막. 상패. 고무인, 판촉물 제작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