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슨무슨데이, 어떤어떤데이, OO데이, OOday의 유래와 의미 알아보기

by click인천닷컴 2015. 9. 9.
728x90

■ 다이어리데이  - 1월 14일

출처 : Flickr

일년을 시작하는 의미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가장 알찬 선물이 됩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에게 다이어리를 선물할 때는 다이어리 안쪽 속지에 둘만의 기념일이나 서로의 생일, 꼭 챙겨야할 일 등을 미리 표시해서 준다면 더욱 값진 선물이 될것임에 틀림없습니다. 반드시 사랑하는 사람에게만 해당되는 것은 아닌 것이 새 해의 계획을 잘 세우고, 그 계획을 차질없이 잘 수행해나가는 동안 다이어리는 좋은 길잡이와 감시자가 될 것이기에 1월 14일에 다이어리를 선물해 보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

 

■ 발렌타인데이  - 2월 14일

출처 : Flickr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를 잠깐 살펴보면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그 중에 유력한 설로는 3세기경에 젊은이들을 전쟁군인으로 징집하려고 결혼금지령을 내리고 황제가 허락한 결혼만 할 수 있었는데, 발렌타인이라는 사제가 이에 반대하며 젊은이들의 결혼을 중재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발렌타인은 순교했다고 합니다. 순교한 날이 269년 2월 14일이어서 이 날을 기념하며 연인끼리 연애편지를 주고 받는 풍습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이후 연인들의 날로 인식이 되면서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달콤한 초콜릿이 사용되어져 내려온다고 합니다.

 

 인천 명함, 스티커, 전단지제작 문의 <032-888-9739 / 010-2926-2050> ■ 

   http://www.in1000.com/notice 

 

 

 

 

■ 화이트데이  - 3월 14일

다른 기념일과는 달리 동양에만 있다는데요, 이 날에는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사탕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입니다. 이 기념일이 태동한 나라는 일본이라는 설과 러시아라는 설이 있습니다. 용기가 없어 고백하지 못하는 남자들이 이 날을 구실로 평소에 마음에 담고 있던 여인에게 당차게 고백하며,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게 되길 바래봅니다.

 

■ 블랙데이  - 4월 14일

출처 : Flickr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때 침묵을 지킨 청춘 솔로들을 위로하는 날입니다. 믿을 수 없는 유래를 살펴보면, 블랙데이나 화이트데이 때 초콜릿이나 사탕을 받지 못해 새까맣게 타버린 마음을 비유로 들어 블랙데이라고 했다 합니다. 이날에는 양말, 구두, 옷, 엑세서리 등을 모두 Black으로 신고 입어야 하고, 특히 짜장면을 먹거나 다른 블랙푸드를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 옐로우데이(로즈데이)  - 5월 14일

출처 : Flickr

블랙데이까지 연인을 찾지 못한 청춘들이 노란 옷을 입고 카레를 먹어야 솔로를 면한다고 하니 약간은 우스꽝스러운 날이라고 여겨집니다. 로즈데이라고도 하는데요, 5월이 야외로 많이 나가는 계절이며 장미가 풍성한 시기라 그리 이름붙여진게 아닐까요?

 

■ 키스데이  - 6월 14일

출처 : Flickr

이날은 연인들끼리 Kiss하는 날인데요, 이 역시 동양 특히 우리나라와 일본에만 있다고 합니다. 커플들이 달려온 날들을 재확인(?)하며, 이 날을 빌미로 입맞춤 한 번 더 해보려는 수작(?)이리라 여겨집니다. 

 

■ 실버데이  - 7월 14일

출처 : Flickr

실버데이는 학교나 직장 또는 부모님에게 데이트비용을 부담하게 하면서 자신의 애인을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데, 그 자리에 함께한 선배가 그 날 비용을 최대한 부담해야 한답니다. 또 그날에 은 제품을 선물하는 것으로도 퍼져 있습니다.

 

■ 그린데이  - 8월 14일

출처 : Flickr

이 날은 삼림욕을 하는 날이라 해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찌는듯한 무더위에 산에 올라 삼림욕으로 몸과 마음을 정갈하게 하며, 건강과 즐거움을 함께 얻는 날이 될 것입니다. 건전한 정신에 건강한 육체가 깃든다는 말이 있듯이 서로의 가슴에 녹색을 품는 날로 가까운 삼림욕장을 찾아가보심이 어떨런지요?

 

■ 뮤직데이(포토데이)  - 9월 14일

출처 : Flickr

이 날은 나이트클럽 등 음악이 있는 곳에서 친구들을 불러모아 자신의 짝을 자랑스럽고, 자연스럽게 소개하는 날입니다. 클럽데이는 아닙니다.^^;  또 9월의 하늘은 청명하기 그지없는 날이기에 사진찍기도 안성맞춤인데 이날  연인이 함께 사진을 찍어 한장씩 나눠 갖는 날이기도 합니다.

 

■ 레드데이  - 10월 14일

 

출처 : Flickr

'레드'  하면 와인이 떠오르시죠? 이 날은 깊어가는 가을에 사랑하는 이와 와인을 즐기며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가져가는 날입니다. 평소 나누지 못했던 깊고 진지한 이야기의 자리가 마련되어 서로의 미래가 아닌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 할로윈데이  - 10월 31일

 

출처 : Flickr

너무나 유명한 날입니다. 특히 미국 어린이들 사이에서 특히 유명하죠. 새 해와 겨울을 맞는 축제로 죽은 사람들의 영혼이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다고 믿으며 벌이는 축제의 날입니다. 이 날에는 호박 속을 파서 호박등(Lantern)이나 마녀, 귀신분장을 하고 즐깁니다. 밤이 되면 여러 모양으로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면서 과자를 주지 않으면 해꼬지를 하겠다는 으름장을 놓으며 과자를 얻어갑니다.

 

■ 오렌지데이(무비데이)  - 11월 14일

출처 : Flickr

오렌지주스를 마시면서 영화를 보는 날일까요? 영화를 보면서 오렌주스를 마시는 날일까요? 맞습니다. 아무것나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는 날이지만 일본 됴쿄 디즈니랜드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오렌지는 서양에서는 다산의 상징으로 신혼부부나 커플들에게 선물로 많이 증정했다고 합니다.

 

■ 허그데이  - 12월 14일

출처 : Flickr

 

이날은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서로를 껴안아주는 날입니다. 특히 추운 겨울이면 한 사람의 체온을 합쳐 따뜻한 겨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어있지 않을까요? 특히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가족을 안아준다면 더욱 따듯한 대한민국이 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