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의 옛 향취가 가장 묻어나는 율목동

by click인천닷컴 2015. 12. 1.
728x90

인천의 옛 향취가 가장 묻어나는 율목동

 

 

정감가는 돌담 안이 궁금했는데... 담장이 가로 막혀 보이질 않네요^^

 

송학동 인천성산교회의 정원에 심어진 고목입니다. 아래는 그 고목의 일부분입니다.

아주 말라버린 나무인 것 같은데 상층부는 에버그린입니다.

 

참 기괴하게 뻗어나간 나무 기둥이 신기합니다.

 


인천성산교회는 70년 전에 율목동산 위에 위치해 인천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전경을 가진 교회입니다. 주변 공원과 교회정원에서 사계절 아름다운 꽃들과 나무들이 마음을 평온케 해주는 매우 아름다운 교회입니다.  
 

 

성산교회 바로 옆에 위치한 율목도서관입니다. 굉장히 활발한 문화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에도 일정이 가득합니다. 경치도 아름다워 책도 읽고 마음의 안식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율목도서관 - 짧은 길이지만 어찌나 운치가 있던지 천천히 걸어보았습니다.

 

 

율목도서관 - 바깥 담장길입니다. 바로 아래는 율목공원입니다. 아이들의 뛰노는 소리가 참 평화스럽게 다가왔습니다.

 

 

율목도서관 - 어린이 도서관 옆으로 위치해 있는 정원인데 아침 안개가 걷히기 전 묘한 기운이 돌았는데 계속 앉아 있고 싶었으나 다음 일정 때문에 일어섰습니다. 토요일이면 매주 가보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율목도서관을 나와서 그 주변 동네를 여기 저기 기웃기웃 하고 다녔습니다. 어느 집 대문 안에서는 김장 준비로 분주한 소리에 젖갈 냄새가 뒤섞여 들리는 것 같아 잠시 회상에 젖었네요^^.

 

인천 명함, 스티커, 전단지제작 문의  032-888-9739 / 010-2926-2050

   http://www.in1000.com/notic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