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시민 운전면허갱신

by click인천닷컴 2016. 11. 15.
728x90

인천시민 운전면허갱신 알고 가세요. 

 

인천에서 운전면허를 가지고 계신분들 참고하세요!

운전면허갱신을 통보받으신 분들께서는 꼼꼼히 읽어보시고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넉넉한 시간도 함께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암대로 1247 (고잔동)   

전화는 고객지원센터 : 1577-1120 입니다.

주차장은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습니다. 건물 중에 하얀 색 부분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입구에 이렇게 자세하게 안내판이 있습니다.

참고로 요즘 뉴스에 나오는데요,  2종보통면허를 취득하고 7년 무사고 운전자(장롱면허자)에게 무시험으로 1종보통운전면허증 발급해주는 제도를 폐지하는 방안이 추진된다고 합니다. 무시험을 도로주행시험을 치르도록 개정한다네요.  서두르면 기존방식인 무시험으로 받을 수 있는 거겠죠?

 

 

여기서 이렇게 안내해드리지만 막상 시험장에 들어가면 또 뒤져보기 그렇죠? 이럴 때는 이 안내데스크를 이용하세요. 아주 친절하고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적성검사와 신체검사를 받기 전에 작성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친절하게도 어디 어디를 기록해야 하는지 위에 보시는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띨(?)하게도(제가 그날 무척이나 시간에 쫒겨서) 앞면만 기록하고 갔다가 뒷면을 다시 기록함으로 시간이 더 들었습니다. 휴~

 

 

2년내에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으신 분들은 신체검사를 생략할 수 있는 길이 있네요. 만약 기억이 확실치 않으면 창구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신체검사장 입구입니다. 왼쪽에 줄에 살짝 끼시면 됩니다. 현재는 마감시간이 다 되어 가는 상황이라 줄이 짧지만, 제가 설 때만 해도 안내데스크까지 길게 서 있어서 그날 시간에 쫓기던 상황이라 얼마나 심장이 뛰었던지 모릅니다. 미리 넉넉하게 시간을 준비하고 가세요~

 

 

검사실 내부모습인데요. 검사하는 곳이 두 곳입니다. 저는 여기서 한 번 빠꾸당했습니다. 뒷면을 채우지 않아서..... 업무보시는 분들은 무척 바쁘게 움직이시더라구요. 일단은 무조건 시키는대로 하시는 것이 최상의 길입니다. ㅎㅎ

현금 5,000원을 이곳 접수처에서 지불해야 합니다.

 

 

신체검사실 입구 벽면에 또 자세한 안내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검사가 끝나고 이렇게 떠억! 합격증을 받았습니다. 누구나 받지만요.

 

 

합격증을 받고 지체마시고 번호표 뽑는 곳(안내데스크 옆)으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제일 윗쪽에 빨간 버튼(갱신하러 왔으니)을 누르면 되네요.

 

 

이렇게 기계가 번호표를 내뱉습니다. 그러나 이건 도저히 기다릴 수 없는 대기인수.......

그래서 눈물을 머금고(집에서 너무 멈) 내일 다시 오기로 하고 번호표를 버리고 합격증만 잘 간직하고 면허시험장을 떠났다는 너무 슬픈 사실.... 꼭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번호표와 대기인을 보면서 씁쓸한 심정으로 내일을 기약했습니다.

다음날 다시 한 시간 반 정도를 허비하면서 면허증을 발급받았습니다.

창구에 나갈 때 준비물은 합격증과 사진1매, 수수료 12,500원을 준비하시고 가야 순조롭게 따끈따끈한 면허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받아보니 다음 면허 갱신일은 10년후. 그러면 내 나이 OO.......

 

 

 

 

(1종 보통) 운전면허 갱신을 위한 준비물은

1. 사진2매(3*4 또는 3.5*4.5)

   *사진은 신체검사장 바로 옆에서 직접 찍을 수 있습니다. (7,000원)

   *저는 철저한 준비성 덕분에 미리 동네에서 10,000원에 찍어갔습니다 ㅠㅠ.

2. 신체검사비 5,000원

3. 기존 운전면허증

4. 면허갱신료 12,500원 

5. 본인 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