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상가소식/서구 좋은 소식

SK인천석유화학, 굿네이버스와 초등학생 '온라인 과학교실' 오픈

by 인천상가 오픈소식을 전하는 클릭인천닷컴 2021. 4. 27.
728x90

- 연말까지 10차례 운영, 친환경·과학 온라인 체험교육 진행

 

 

SK인천석유화학이 지난 4월26일부터 초등학교 과학 꿈나무들을 위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열고 다양한 과학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 미래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놀이과학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이 2019년부터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함께 초등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 제고 및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해 추진해 온 교육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 인근 5개 초등학생 중 신청 및 등록한 1백 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총 10회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과학체험 키트를 개별로 배부 받는다. 

집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수령한 과학체험 키트를 직접 제작해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환경과 관련된 과학 주제를 대폭 추가해 학생들이 최근 대두되는 환경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친환경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혁신실장은 "지역 학생들이 온라인 놀이과학교실을 통해 꾸준히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갖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제약 속에서도 학생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며 자랄 수 있도록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인천석유화학은 2019년부터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초등학생 놀이과학교실,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등 지역 교육환경 개선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특화 사회공헌활동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시 '씨드콥', '인어스 협동조합' 등 교육 전문 사회적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성장을 돕고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0